«디어 아마존: 인류세 2019» ‘퍼포먼스 참가자’ 공개모집

일민미술관은 5월 31일부터 8월 25일까지 «디어 아마존: 인류세 2019»를 개최합니다.

한국과 브라질 동시대 예술가 19팀이 참여하는 «디어 아마존: 인류세 2019»전시는 전 지구적 차원의 환경 문제에 직면한 오늘날, 포스트 아포칼립스에 대한 상상적 재현을 통해 문화 텍스트가 할 수 있는 가장 실천적인 정치적, 철학적, 생태적 사고실험을 전개해 나가는 전시입니다.

참여작가 마르셀 다린조의 퍼포먼스 ‹제3차 세계대전 중 당신의 삶: 집단적 트라우마›는 국내 참가자들과 콜렉티브를 이루어 진행될 예정이며, 해당 퍼포먼스에 콜렉티브 멤버로 활동할 ‘퍼포먼스 참가자’를 공개 모집합니다.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와 지원 부탁드립니다.

퍼포먼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작가가 직접 보내온 오픈콜 영상을 참고하세요.

[오픈콜 영상 보러가기]

퍼포먼스 개요

제목
제3차 세계대전 중 당신의 삶: 집단적 트라우마 (YOUR LIFE DURING WW3: COLLECTIVE TRAUMA)

작가
마르셀 다린조 (Marcel Darienzo)

내용
시각예술에서의 텍스트를 기반으로 비디오, 사운드, 라이브 액션, 춤, 연극을 통합하는 퍼포먼스

기간
2019.5.30~8.25 (전시기간 중 주 2회)

장소
일민미술관 1전시실, 로비, 옥상

오프닝 퍼포먼스
2019년 5월 30일(목) 18:00

※ 추후 전시 상황에 따라 일정 및 퍼포먼스 진행 횟수가 변동될 수 있습니다.
※ 퍼포먼스 아카이브를 위한 사진 및 영상 촬영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퍼포먼스 설명
마르셀 다린조(b.1991)는 인터넷 환경과 같은 다변적인 요소를 통합하는 퍼포먼스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동시대성 안에서 신체가 반응하는 환경적 요소를 고려하여 시각예술, 연극, 무용, 공연, 비디오 및 음악의 교차점을 탐구하는 작업을 합니다.

«디어 아마존»에 선보일 퍼포먼스 ‹제3차 세계대전 중 당신의 삶: 집단적 트라우마›는 마르셀 다린조와 8명의 퍼포먼스 참가자들이 함께 진행합니다. 퍼포머들은 그래피티(“WE” and “YOU”)로 둘러 쌓인 전시실, 로비, 미술관 옥상에서 상영되는 비디오에 반응하며 연기합니다.

* 독백 퍼포먼스를 선보이던 작가의 작업 ‹제3차 세계대전 중 당신의 삶: 집단적 트라우마›은 이번 전시에서 8인의 ‘퍼포먼스 참가자’와 함께하는 그룹 퍼포먼스로 진행됩니다.
* 마르셀 다린조의 기존 작업인 ‹제3차 세계대전 중 당신의 삶: 집단적 트라우마›은 https://vimeo.com/291013069 및 marceldarienzo.com 영상을 통해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