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엄 PRoducer 기획 워크숍 3] <인간사전 제작 워크숍>

● 일시: 4월 14일 토요일, 오후 2시-4시
● 장소: 일민미술관 3층 전시실, 강연실
● 인원: 8인 (선착순)
● 참가비: 무료 (당일 전시 관람권 외 추가비용 없음)

정윤석 작가의 개인전 «눈썹»은 사람의 형상이 제조되고 폐기되는 풍경에서 수집한 이미지와 설치 작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전시와 작품이 말하고자 하는 인간과 인간다움에 대해 함께 생각해본 후, 인간을 구성하는 키워드를 이용해 사전을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입니다.

참여자들은 뮤지엄 PRoducer, 일민미술관 큐레이터와 함께 «눈썹» 전시를 관람한 후, 작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자신이 생각하는 ‘인간’의 정의에 대해 공유합니다. 결과물은 인간의 개성만큼이나 다양한 이미지와 링크를 가진 웹페이지와, 본문보다 긴 각주가 달린 인쇄물로 공유될 예정입니다.
작품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와 적용을 시도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STEP 1. ‘인간사전’에 포함되었으면 하는 이미지에 다음 해시태그를 달아 제보해 주세요. 인간을 닮은 것, 인간성을 드러내는 것, 인간미가 넘치는 것, 어떤 것이라도 좋습니다. (워크숍에 참여하지 않으시는 분들도 해시태그를 달아주세요, 추첨을 통해 푸짐한 상품을 드립니다!)
#일민미술관 #IMA_Picks #인간사전워크숍

STEP 2. 뮤지엄 PRoducer 과 전시를 보다 깊이 있게 감상합니다.

STEP 3. 전시를 본 소감과 함께 인간을 구성하는 것들에 대한 다양한 의견과 생각을 나누고 키워드를 도출해 봅니다.

STEP 4. 여러분이 내주신 의견들이 ‘인간’을 정의하는 사전 형식의 웹페이지와 인쇄물로 만들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