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연자: 김승준 (성우, 「툰봐」 대표)
●일시 : 2018.7.14(토) 14:00-15:30
●장소 : 일민미술관 3층 강연실
●참가비: 무료 (당일 관람권 지참, 선착순으로 마감됩니다)
일민미술관은 7월 14일 토요일 «플립북 (Flip Book): 21세기 애니메이션의 혁명» 연계 프로그램으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성우이자 웹 애니메이션 플랫폼 「툰봐」를 운영하고 있는 김승준 성우를 모시고, 웹툰의 시대 이후 새롭게 등장한 웹애니메이션 장르와 그 플랫폼으로서 「툰봐」 의 활동에 대해 들어보는 메이킹오브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웹애니메이션이란, 보는 것을 기반으로 한 웹툰을 사운드와 캐릭터를 중심으로 영상화 한 것으로 국내에서 처음 시도된 새로운 형태의 콘텐츠입니다. 현재 일민미술관 2전시실에서는 인기 판타지 소설 «정령왕 엘퀴네스»가 웹툰으로, 그리고 다시 웹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는 과정과 애니메이션 포스트 제작과정, 성우들의 더빙 장면 등 웹 애니메이션 제작의 전 과정을 아카이브 형식으로 전시하고 있습니다.
이번 메이킹오브 프로그램에서는 「툰봐」에서 최근 공개한 신작 «더 퀸: 침묵의 교실» 특별 상영회와, 웹툰에 움직임과 목소리를 입혀, 한층 생생한 감상의 경험을 제공하는 웹애니메이션의 제작 과정에 숨겨진 다양한 과정과 활동들에 대해 「툰봐」를 이끌어 오고 있는 김승준 성우에게 직접 들어보는 시간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강연은 당일 티켓을 소지한 모두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신청자 선착순으로 마감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 김승준
성우 김승준은 1990년 KSB 22기 성우로 데뷔하여, ‹원피스› (조로 역), ‹토이스토리› (우디 역), ‹드래곤볼› (베지터 역), ‹가면라이더› (캡틴레드 역), ‹슬램덩크› (서태웅 역) 등, 다양한 영화와 애니메이션의 성우로 활동하며 많은 캐릭터에 생명력과 개성을 불어넣고 있다. 또한 ‹트리니티 원더›, ‹월야에 우는 새› 등, 다수의 작품을 연출하였고, 현재 성우관련 콘텐츠 제작사 (주)사운디스트와, 웹애니메이션 서비스 플랫폼 채널인 「툰봐」를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