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민미술관은 5월 19일 토요일 «플립북 (Flip Book): 21세기 애니메이션의 혁명» 특별 스크리닝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오후 2시부터 독일 감독 카트린 로테의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붉은 10월 1917› (2017)을 상영하고 감독과의 대화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일시: 2018.5.19(토) 오후 2시
●장소: 일민미술관 3층 전시실
●참가비: 무료 (*40명 선착순으로 마감됩니다)
●프로그램 신청하기: https://goo.gl/7jhXbH
영화 소개
‹1997, 붉은 10월›은 드로잉 애니메이션, 실사, 컷아웃 기법을 혼합하여 만든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으로, 1917년 러시아의 10월 혁명에 대해 다루고 있다. 일반적으로 10월 혁명은 볼셰비키(Bolshevik)가 이끈 공산주의 혁명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감독은 이 혁명의 실질적인 주체가 오랫동안 굶주리던 민중들, 억압받던 시민들이었다는 점을 조명한다. 막심 고리키(극작가), 카지미르 말레비치(아방가르드 화가), 지나이다 기피우스(시인), 블라디미르 마야콥스키(시인), 알렉산드레 베노이즈(비평가) 5인은 이 변혁의 시기를 민중의 시선으로 담아낸 저명한 아방가르드 아티스트들이다. 감독은 이들의 목소리를 빌어 역사 속으로 사라진 대중에 대한 논의를 재생시킨다.
카트린 로테 감독:
카트린 로테KatrinRothe는1970년 동독 출생으로 베를린예술대학과 런던 센트럴세인트마틴스 대학에서 실험영화를 전공했다. 2001년 설립된 독일 최초 인터넷 애니메이션 제작 스타트업이었던 카로툰스에서 비전통적인 내용, 스타일, 형식의 애니메이션 제작방식으로 픽션과 다큐멘터리를 애니메이션과 결합시키는 그녀만의 특별한 기법을 발전시켰다.